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애드센스 승인 10일째에 드디어 받았습니다! 애드센스 승인 받는 글쓰기 전략 (카테고리,문체,사진,글의 구조,발행)

by 정은(JOY) 2023. 2. 18.
반응형

 

구글 애드센스
구글 애드센스 승인 이메일 받음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위한 글쓰기 전략

애드센스 승인 메일을 받았습니다. 2주 길게는 2달도 걸리고 떨어지는 사람도 많다고 하던데, 10일 만에 받아 정말 감개무량하네요! 제가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위해 활용한 글쓰기 전략에 대해 이야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애드센스 승인을 받고 싶으면 구글이 좋아하는 글쓰기 형식을 따라야 합니다. 카테고리, 문제, 사진, 글자수, 구글이 좋아하는 논리적인 글쓰기 구조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애드센스 승인 글쓰기 전략>

목차

1. 카테고리
2. 문체
3. 사진수
4. 글자수
5. 구글은 논리적인 글을 좋아한다.
      5-1. 포스팅 제목 정하기
      5-2. 개요 작성하기
      5-3. 소제목 작성하기
      5-4. 본문 작성요령
6. 포스팅 개수, 발행하기
7. 글의 주제

 

 

1. 카테고리

구글에서는 여러 카테고리를 사용하면서, 카테고리마다 글의 개수가 뒤죽박죽이면 전문성이 낮다고 판단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저는 모든 글을 카테고리 없이 글을 작성했습니다. 아무런 카테고리를 만들지 말고, 카테고리 없이 포스팅을 합니다. 이미 작성한 글이 있다면 카테고리를 삭제하고 글을 밖으로 빼주시면 됩니다. 

구글 애드센스
카테고리 0개

 

 

2. 문체

애드센스는 어느 국가에서 만들었나요? 네, 맞습니다. 바로 미국입니다. 이것을 고려해 볼 때,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위해 글을 쓰려면, 번역이 잘 되게끔 표준어 그대로 사용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예를 들면, --한다. --할 수 있습니다. 등으로 번역체를 사용하고 ㅋㅋ,ㅎㅎ, 했어요 등의 구어체는 피하는 것입니다.

 

 

3. 사진

구글은 포스팅의 반응 속도를 봅니다. 따라서 반응속도를 최적화하기 위해 사진은 한 장만 쓰고, 사진용량을 줄이는 것도 반응 속도를 높이는데 도움이 되겠죠? 사진을 쓸 때 저작권이 걱정된다면, 저작권 없는 사진을 찾아 올리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만약 영화나 도서를 리뷰하는 포스팅을 하고 있다면 괜찮습니다. 홍보물을 만들 때는 홍보를 해주는 것이기에 영화포스터를 사진으로 사용해도 오히려 좋아할 테니까요. 하지만 비평을 작성할 때는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4. 글자수

글자수는 공백을 제외하고 1500자 이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상위노출을 하려면 3000자 이상을 써야 한다고 하는데,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위해서는 최소 1500 자라고 합니다. 저는 글을 작성하고 나서 복사를 하여 '네이버 글자수'에 붙여 넣어 확인하였습니다. 

 

 

5. 구글은 논리적인 글을 좋아한다.

구글은 정보를 잘 전달하는 논리적일 글쓰기 구조를 좋아합니다. 따라서 글을 쓸 때 대제목, 개요, 소제목, 본문으로 구조화하여 작성하는 것입니다. 논리적인 글쓰기를 해야겠다고 생각하고 적용해 본 포스팅입니다. 

 

 

수능 기숙학원(1) 후기 : 기숙학원 경험, 기숙학원 입학/장학금 성적기준, 수업커리큘럼 장점, 단

제 후기글을 보러 와주시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도움이 된다니 무척 보람 있네요. 제 수험생활의 결과를 보여드리면 관심도와 신뢰성이 더 높아질 것 같아 제목을 바꿔봤습니다. 1탄과 2

joy-full-life.com

 

 

포스팅 제목 정하기 방법

포스팅의 제목은 대제목이라고 합니다. 대제목은 15-25글자로 작성해 주며, 포스팅에서 다룰 내용들을 요약해서 정리해 줍니다. 

구글 애드센스
포스팅 제목 정하기

 

 

개요 작성하기

글의 처음 시작은 개요를 적습니다. 개요 부분에서는 포스팅제목을 한 번 반복해 주고, 해당 포스팅 내용을 요약하여 적습니다. 그리고 저는 개요를 조금 길게 작성하였지만, 2-3줄 미만으로 작성하고, 대제목에 있는 키워드는 한 번만 반복하는 게 좋다고 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개요 작성하기

 

소제목 작성하기

글을 논리적으로 쓰기 위해 소제목을 작성해 줍니다. 소제목은 대제목에 썼던 요약 항목들에 살을 붙여서 순서대로 나열해 주면 됩니다. 소제목을 작성할 때는 왼쪽 상단의 폰트 형식을 잘 활용하여야 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소제목은 제목1로

소제목은 '제목 1'을 형식으로 사용하여 작성해야 합니다. 우리가 볼 땐 글의 크기만 커진 것처럼 보이지만, HTML을 확인해 보면  H1이라는 형식으로 지정되어, 구글 검색엔진이 소제목으로 인식합니다. 글을 작성할 때 소제목과 본문의 내용이 잘 나누어져 있는 글을 논리적인 글 쓰리라고 인식하겠지요? 그렇기 때문에 소제목을 꼭 '제목 1' 형식으로 지정해 주세요.

 

 

 

본문 작성요령

본문은 소제목마다 줄 바꿈 없이 쭉 써주는 게 좋습니다. 내가 읽을 때는 가독성이 떨어져 안 좋은 글이라고 느껴지지만, 구글 알고리즘은 오히려 문단의 내용이 짧으면 좋은 정보가 아니라고 판단합니다. 적어도 300자 이상으로 소제목마다 비슷한 양의 본문을 작성해 주시기 바랍니다.

구글 애드센스
본문 작성요령

 

 

6. 포스팅 개수, 발행하기

저는 10개를 작성하는 시점에서 구글 애드센스 신청을 넣었습니다. 그리고 17개의 포스팅이 올라왔을 때, 애드센스 승인 메일을 받았습니다. 포스팅을 발행할 때는 세 가지를 신경 썼습니다. 맞춤법, 홈주제, 공개여부입니다. 맞춤법에 안 맞는 글은 좋지 않은 글이라고 판단하기에 저는 항상 맞춤법 버튼을 여러 번 눌러 검사를 하였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맞춤법 여러 번 확인하기

 

 

7. 글의 주제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위해서는 한 가지 주제로만 글을 쓰는 게 좋다고 하여, 저는 교육을 주제로 글을 작성하였습니다. 3개 정도 티스토리와 네이버 블로그 운영에 대한 글을 작성하기도 했습니다. 그래서 발행할 때는 항상 홈주제를 교육으로 선택하고 발행하였습니다. 그리고 글을 여러 개 발행을 할 때는 꼭 1시간 간격을 두고 글을 발행하시기 바랍니다. 너무 빠르게 여러 개의 글을 발행하면, 사람이 그렇게 글을 빨리 작성할 수없다고 판단하여 규정을 위반했다고 인식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구글 애드센스
글 발행 시 고려할 것

 

 

오늘은 애드센스 승인 글쓰기 전략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카테고리, 문체, 사진수, 글자수, 글의 주제를 설정하는 것부터, 논리적인 글쓰기 방법에 대해 이야기해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