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ntertainment

더 글로리 완벽 정리, 고데기 의미, 시즌2 내용

by 정은(JOY) 2023. 2. 18.
반응형
더 글로리 요약

 
 
 
 

목차

더 글로리 의미

줄거리
등장인물
고데기의 의미
더 글로리 시즌1 결말

더 글로리 시즌2 개봉일, 내용

 같이 보면 좋을 글

더 글로리 숨겨진 의미, 시즌2로 이어지는 복선?? 히든 장면, 인물 정리

1. 이모님 구합니다. 동은이의 숨은 조력자, 바로 강현남이죠. 강현남은 원래 동은의 초등학교 이사장의 저택에서 일하는 가정부였습니다. 어느 날 동은이 저택의 쓰레기를 뒤지는 걸 발견하고,

joy-full-life.com

 

 

더 글로리 의미

<더 글로리> 시즌2가 개봉을 앞두고 있어서 큰 관심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더글로리에서 나왔던 고데기가 무척 유명했죠. 더 글로리는 영광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지만, 여기선 좀 더 깊은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더글로리 포스터에서 볼 수 있는 나팔꽃이 해석의 단서이죠. 즉, 더글로리는 악마의 나팔꽃이라고 불리는 꽃말을 가지고 있습니다. 덧없는 사랑과 속임수로 많은 찝찝한 의미를 덥고 있죠.
 

더글로리 의미더글로리 나팔꽃

 
 
 
 
 

 
 
 
 

더 글로리 줄거리

유년 시절 폭력으로 영혼까지 부서진 한 여자가 자신의 온 생을 바쳐 복수를 계획하는 이야기입니다. 학창 시절 자신에게 고통을 준 일진무리부터 나 몰라라 넘어간 담임선새임에게 까지, 치밀하게 준비한 처절한 복수와 소용돌이에 빠져들게 됩니다. 

 

 
 

더 글로리 등장인물

문동은(송혜교)

미혼모의 딸로 태어나 가난했으므로, 돈 많은 부유한 집의 자식들인 일진무리에게 모진 학교 폭력을 당해왔습니다. 담임 선생님을 포함한 주변의 모든 사람들은 이 괴롭힘을 방관합니다. 죽음을 결심한 동은은 스스로가 너무 불쌍하게 느껴지며 깨달음을 얻습니다. 왜 나만 죽어야 하지? 용서는 없다.
 

더글로리 문동은더글로리 문동은더글로리 문동은

 

 

주여정(이도현)

동은의 대학 선배이자 바둑 친구, 동은의 팔과 다리의 흉터들을 보고 결심합니다. 동은의 왕자님이 아닌 칼이 되어 함께 칼춤을 추기로. 
 

더글로리 이도현더글로리 이도현더글로리 이도현

 

 

 

박연진(임지현)

태어나보니 세상은 이미 연진의 편, 끔찍한 학교폭력을 저지르고도 부모의 삐뚤어진 자식 사랑으로 잘못에 대한 반성은커녕 재미 삼아 학교폭력을 행사하는 잔혹한 심성의 사람이다. 그럼에도 연진의 인생은 늘 밝은 백야였습니다.
 

더글로리 주연진더글로리 주연진더글로리 주연진

 

 

 

 강현남(염혜란)

남편의 가정폭력에 시달리고 있는 현남, 동은에게 남편을 없애달라고 부탁하게 되는데... 그 대가로 동은의 복수를 돕게 된다.
 

더글로리 염혜란더글로리 염혜란더글로리 염혜란

 

 

 

하도영(정성일)

도영은 현명한 사람이면서 차가운 사람이다. 연진에게 흥미를 느껴 결혼을 하지만 사랑하지는 않는다. 아군과 적군, 예스 아님 노, 언제부터인가 안개처럼 흐릿한 한 여자가 궁금해지더니 눈을 쫓고 있는 자신을 발견하는 하도영
 

하도영하도영하도영

 

 

 

전재준(박성훈)

모든 순간을  '갑'으로 살고 있고 모든 것을 다 가진 그. 하지만 재준에게도 가지고 싶은 것이 생겼는데, 그것은 동은이 만들어 놓은 덫이라는 것을 알지만 욕망을 멈출 수없다.
 

전재준전재준전재준

 

 

 

최혜정(자주영)

가해자들 사이에서 계급이 나누어지는데, 최하위계급인 혜정. 열등감을 느끼며 높이 올라가고자 하지만, 동은에게 처절한 복수를 당하고 있다. 현재는 승무원으로 근무 중이다. 
 

더글로리 최혜정더글로리 최혜정더글로리 최혜정

 

 

이사라(김희어라)

목사집안의 금수저. 가해자 중 한 명으로 지금은 미술을 하는 화백으로 살고 있습니다.
 

더글로리 이사라더글로리 이사라더글로리 이사라

 

 

송명오(김건우)

가해자 중 한 명으로 어렸을 때부터 전재준의 잔 심부름꾼이었다. 커서도 변함이 없다. 문동은과 손을 잡고 전재준의 뒤통수를 치려고 하지만, 어느 날 갑작스럽게 실종된다. 그 행방은 더 글로리 시즌2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더글로리 손명오더글로리 손명오더글로리 손명오

 
 
 
 

 
 
 

더 글로리 고데기의 의미

더 글로리 고데기더 글로리 고데기

더 글로리가 실화를 모티브로 했는지에 대해 관심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청주 여중생 고데기 사건과 같은 모습이기 때문입니다. 드라마에서는 그동안 괴롭혀서 미안하다고 빈 말을 하며, 고데기 열체크를 해 달라고 부탁하며 동은의 팔에 뜨거운 고데기를 지지는 장면이 나옵니다. 부탁을 가장해서 학폭을 시도하는 모습이 실제일까 싶지만, 충격적 이게도 해당 장면은  2006년 청주 여중생 고데기 학폭 사건을 모티브로 하였다고 합니다. 
 
 
 

청주 여중생 고데기 학폭 사건

 
청주 여중생 고데기 피해 학생은 학폭 이후 심한 타박상과 화상을 입으면서 구타 후유증으로 불안정한 상태를 보였다고 합니다. 더 글로리의 해당 장면을 보고 무척 충격적이었는데, 실제로 일어난 실화라고 하니 믿어지지가 않았습니다. 청주 중앙여중 실화 사건이 수면 위로 드러나면서 경찰수사가 진행되었고, 주범인 B양을 구속하고, 대처가 미흡했던 학교와 교사들은 행정처분을 받았다고 합니다. 
 

더 글로리 고데기더 글로리 고데기

 
 
 

청주의 한 중학교에 다니는 여중생이 약 20일간 동급생들에게 상습적으로 구타를 당해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다는 사실이 알려져 충격을 주고 있다. 지난 29일 청주 모 병원에 입원 중인 J군(청주 모 중학교 3학년)은 지난 2일 같은 학교에 다니는 동급생 3명의 질문에 답하지 않는다는 이유로 구타를 당하기 시작했고, 집요하게 돈을 요구해 돈을 가져오지 못하는 날에는 상습적으로 구타를 당했다. 특히 J양은 중학생 시절 상상력을 북돋우는 방법으로 동급생 3명이 교실에서 미용도구인 고데기를 사용해 팔 등을 태웠다고 주장했다. J 씨 가족은 "22일부터 입원해 검사를 받고 있으며 진단서가 준비되는 대로 가해자들을 경찰에 신고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병원에 따르면 J양은 현재 온몸에 심한 타박상과 화상을 입고 향후 치료를 위해 정밀검사를 받고 있지만, 혹시 배터리 이후 때문인지 매우 불안해하고 있다. 이에 충북도교육청은 이번 폭력 사태에 대한 진상조사를 벌이기로 했다. 도교육청은 이날 "현재 신고 사실 여부를 검토 중"이라며 "정확한 진위를 파악하기 위해 진상조사를 하는 방안을 적극 검토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한편 교육청인 청주교육지원청은 J 씨가 입원한 병원을 방문해 피해 정도를 먼저 확인한 것으로 알려졌다.
- 청주 여중생 고데기 학폭 사건 기사


 
 

더 글로리 결말

시즌 1에서 혜정은 결혼할 남자네 어머니가 문동은과 친하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이에 혜정의 비밀을 지켜주는 대신 손명오 실종 신고를 하게 되고, 하동영에게 박연진이 학폭의 주동자였음을 밝힙니다. 그리고 하동영은 모든 진실을 듣기 위해 문동은을 만나 이야기를 나눕니다. 연진은 문동은의 빌라에 무단 침입을 하고 동은이 오기를 기다리는데, 이 또한 동은이 파놓은 함정이었죠. 하도영이 박연진이 서 있는 문동은의 빌라로 들어서면서 더 글로리 시즌1이 끝이 납니다.
 
 

더 글로리 시즌2 개봉일, 내용

더 글로리 파트 2는 오는 3월 10일 넷플릭스에서 공개된다고 합니다. 현재 8개의 스틸컷이 공개 도었으며, 더 글로리 작가 김은숙 선생님이 본격적으로 동은과 연진의 싸움이 시작되고, 학폭 주동자들에게 응징이 가해지는 이야기가 나오며, 모든 떡밥이 회수될 것이라는 말을 남겨, 흥미진진한 내용이 기대가 됩니다. 
 

더 글로리 시즌2더 글로리 시즌2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