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ChatGPT: 교육적인 친구가 될 것인가, 적이 될 것인가?

by 정은(JOY) 2023. 2. 17.
반응형

 

교육과 기술

 

 

ChatGPT: 교육적인 친구인가요, 적인가요?

2022년 11월 30일 회사 오픈인공지능이 ChatGPT이라는 대화형 로봇을 출시했다. 봇은 사용자가 입력하는 질문에 대규모 데이터베이스를 검색하고 잘 구성된 에세이, 법률 요약서, 셰익스피어 형식의 시, 컴퓨터 코드 또는 로저스와 해머스타인 형식의 가사를 만들어 응답한다. 일부 교육자들과 해설자들은 학생들이 단지 ChatGPT에만 의존할 수 있기 때문에 "고등학교 영어의 종말"을 두려워한다. 올해 1월, 뉴욕시 교육부는 모든 부서 기기와 네트워크에서 ChatGPT에 대한 액세스를 차단함으로써 이러한 두려움에 대응하는 극적인 조치를 취했다. 부서 대변인은 "학생 학습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우려와 콘텐츠의 안전성과 정확성에 대한 우려" 때문에 그 결정을 정당화했다 그녀는 "이 도구가 질문에 빠르고 쉬운 답을 제공할 수는 있지만 학업과 평생의 성공에 필수적인 비판적 사고와 문제 해결 능력을 구축하지는 않는다"라고 말하면서 기술의 교육적 가치에 대해 추가로 의문을 제기했다.

 

 

"ChatGPT가 만든 에세이는 여전히 인간이 만든 것이 아니라 봇이 만든 것으로 식별할 수 있습니다."

교육자, 의견 작성자 및 연구자들 사이에서 새롭게 떠오르는 합의는 교사와 교수가 속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즉, 학생들이 봇에 의해 쓰인 에세이를 제출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ChatGPT에 의해 만들어진 에세이는 몇 가지 근본적인 결함 때문에 여전히 인간이 만든 것이 아니라 봇이 만든 것으로 식별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프로그램이 구성한 고등학교 영어 논문은 표면적이고 참고 자료가 부족했다. 다른 보고서들은 프로그램이 부정확한 정보를 포함하고 있고 설득력 있는 관점을 제공하지 못한다고 지적한다. 우리 자신의 시험에서, 나(캐시 허쉬-파섹)는 봇에게 내가 명예 심리학 학생들에게 대답하도록 요구하는 복잡한 에세이 질문을 주었다. 그것은 훌륭한 일을 했다. 하지만 봇은 단지 B나 C+ 에세이를 만들었을 뿐입니다. 왜죠? 현재까지, 봇은 동일한 내용을 검토하는 다른 기사와 인용되어야 하는 분야의 "고전적" 저널 기사를 구별할 수 없다. 또한 봇은 동일한 소스를 계속해서 참조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것들은 다음 반복에서 쉽게 해결될 수 있는 문제들이다.

 

 

"로봇은 비판적인 사고를 하는 사람이라기보다는 신시사이저에 가깝다."

그러나 더 중심적인 것은 봇이 비판적인 생각을 하는 사람이라기보다는 신시사이저에 가깝다는 것이다. 그것은 비교 대조 에세이에서는 잘할 수 있지만, 독특한 논문을 만들고 그 논문을 방어하는 능력은 떨어진다. 지식 변환기 만들기, 교육자로서 우리는 학생들을 "지식 다이터"가 아닌 "지식 트랜스포머"라고 불리는 존 브루어 전 맥도넬 재단 이사장으로 만들기 위해 노력한다. 그것은 우리가 비판적인 사고보다 암기를 덜 중요시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사실, 오늘날 많은 교육 시스템의 일반적인 문제 중 하나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정보를 기억하고, 새로운 상황에 대한 학습을 일반화하고, 문제에 대한 새로운 사고방식을 창조적으로 개발하는 것보다 사실을 배우는 것을 더 가치 있게 여긴다는 것이다. 어떻게 하면 ChatGPT를 생산적으로 사용하여 학생들이 지식 변형자가 되도록 도울 수 있을까요? 작가, 선생님, 그리고 교육 교수는 모두 계산기가 수학에서 학생들을 돕는 것과 같은 방식으로, ChatGPT가 학생들이 글을 쓰는 것을 도울 수 있다고 제안한다. ChatGPT는 의사소통 능력과 함께 비판적 사고력을 연마하고자 하는 작가들에게 중요한 도구가 될 가능성이 있다.

 

 

"ChatGPT은 그들의 의사소통 능력과 함께 비판적 사고력을 연마하고자 하는 작가들에게 중요한 도구가 될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

실제로 어떻게 이런 일이 일어날 수 있을까요? 교육자들은 가치 있는 접근법으로 대응하고 있다. 뉴욕시의 고등학교 역사 교사인 Adam Stevens는 ChatGPT을 막기 위한 그의 학군의 결정에 반대한다. 학생들은 프롬프트에 대한 프로그램의 초기 반응을 평가한 다음, 수정을 통해 프로그램을 개선하는 방법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다른 교사들도 비슷한 접근법을 옹호하며, 글쓰기 과정에 집중하기 위해 프로그램을 사용할 것을 제안한다. 보다 심층적이고 적극적인 학습은 많은 학생들은 선생님들보다 질문의 틀을 짜고 로봇으로부터 확실한 답을 얻는 데 더 정교할 것이다. 그들은 ChatGPT가 자신들이 받을 수 있는 것보다 낮은 점수를 받는 이유를 알아야 합니다. 교육자들이 교실에서 이 새로운 현실에 얼마나 빨리 반응하고 더 깊고 더 몰입적인 학습을 위한 ChatGPT의 교육적 가치를 인식하고 있는지 보는 것은 흥미롭다.

 

 

"올바른 방법으로 사용된다면, ChatGPT은 교실의 친구가 될 수 있고 우리 학생들에게 놀라운 도구가 될 수 있습니다."

교사들이 나중에 요약되고 반복될 정보를 전달하는 오래된 교육 모델은 학생들이 교실에서의 성공이나 미래의 직업을 준비하지 못할 것이다. 우리는 그 모델이 평화로운 죽음을 맞이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올바른 방법으로 사용되면, ChatGPT는 교실의 친구가 될 수 있고 우리 학생들에게 놀라운 도구가 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