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오픽필러 PDF 다운] 오픽 Opic 한 달 혼자 공부하기! 0원으로 IH받은 방법

by 정은(JOY) 2023. 2. 20.
반응형

 

 

[오픽필러 PDF 다운] 오픽 Opic 혼자 공부! 0원으로 IH 받은 방법

 

오늘은 오픽을 혼자 공부한 방법과, 제가 직접 정리한 오픽 필러 pdf를 공유하겠습니다. 저는 2021년부터 꾸준히 영어회화 학원을 다녀왔습니다. 이유는 딱히 자격증 때문만은 아니었습니다.  뭐랄까, 좀 더 넓은 세상을 보고 싶었기 때문이지요. 그리고 좀 더 넓은 세상으로 나아가기 위해서는 의사소통이 필수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처음 시작은 영어였습니다.

 

영어, 요즘에는 국제 공용어라고 할 만큼 대부분의 나라에서 영어를 사용하죠. 저 또한 캄보디아 봉사활동을 다녀왔을 때 만난 모든 외국인들은 다른 나라 사람들과 소통을 할 때 영어를 사용하였습니다. 그 정도로 영어는 이제 못 쓰면 안 되는 필수 언어가 되었습니다.

 

 

 

한 달 동안 혼자 공부한 오픽 결과

 

오픽 한 달 독학 결과

 

 

 

저는 Opic이라는 영어 말하기 시험을 알게 되었고, 혼자서 준비를 해보았습니다. 그리고 결과는 IH라는 두 번째로 높은 평가 등급을 받았지요. 제가 오픽을 혼자 공부한 방법에 대해 소개를 해볼까 합니다. 

 

 

 

오픽 공부 1-7일차. 오픽 시험에 대해 파악하자.

 

저는 오픽이 영어 말하기 시험이라는 것밖에 몰랐습니다. 오픽은 어떻게 진행되는지, 문제 유형은 무엇인지 파악하는 게 필요했습니다.

 

 

 

독학 교재

 

그래서 도서관에서 '한 권으로 끝내는 해커스 오픽 AL 공략' 책을 빌렸습니다. 오픽 문제 개수, 시간, 문제유형과 모범답안을 파악했습니다. 

 

책을 통해 정리한 오픽 유형

 

그리고 문제 유형에 따라 모범답안을 정리하였습니다. 처음에는 스크립트로 정리를 하다가, 문제 유형이 너무 많아 키워드를 정리하는 식으로 간략화했죠. 예를 들면, 문제가 영화라면, 답안은 김고은 - 영웅 - 스파이연기 - 슬프고 감명 깊었다. 이런 식으로 요.

 

 

오픽 공부 8-17일 차. 오픽노잼으로 오픽이 원하는 말하기 파악, 모법답안을 만들자!

 

오픽으로 유명한 오픽노잼 유튜브. 저는 영상들을 보다가 시간이 너무 오래 걸려 네이버에 오픽노잼의 영상들을 글로 정리해 놓은 PDF를 다운로드하여 읽었습니다. 이 PDF를 읽으면서 기억해야 할 부분, 오픽에서 원하는 말하기 방식, 필러들을 넣어 모범답안을 업그레이드했습니다.

 

 

오픽 IH
필러 정리

 

오픽 IH
오픽 답변 구조 파악

 

오픽 공부 18-29일, 유튜브 무료 모의고사로 끊김 없이 연습하기

 

모범답안을 얼추 만들었으면, 유튜브에서 오픽 무료 모의고사를 검색해 하루에 하나씩 연습하였습니다. 저는 여우오픽 모의고사와, 강지완 오픽 TV를 참고하였습니다.

 

 

오픽 IH
여우모의고사
오픽 IH
강지완 오픽

 

 

 

AL이나 IH를 목표로 한다면 5-5,5-6 레벨을 고르시면 됩니다. 모의고사를 볼 때는 다음의 사항들을 지키려고 노력했는데요 멈추는 것 없이 내뱉기, 말이 잘 통하는 친구와 대화한다고 암시하기, 1분을 목표로 대답하기 등 다음과 같이 정리하였습니다.

 

오픽 IH
오픽 모의고사 꿀팁 정리

 

 

 

[오픽필러 PDF 다운] 오픽 Opic 혼자 공부! 0원으로 IH 받은 방법 - 마치며

 

이렇게 준비한 후 첫 시험에서 IH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여러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하여, 제가 정리한 오픽 필러 PDF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반응형

댓글